본문 바로가기
Play Tennis/Tennis - 코트 방문기

[Tennis Court] 24시 에이스실내 테니스장 (경기 김포시)

by 경제러브 2024. 4. 25.
반응형

테니스 코트 방문기 - 24시 에이스실내 테니스장

 

지인의 초대로 인해 게스트로 참석차 방문한 이 곳은 24시 에이스실내 테니스장입니다. 24시간 운영하며, 실내라는 장점이 있어 비가오나 눈이오나 운동할 수 있는 곳입니다. 주차 공간도 넉넉하여 많은 인원 수용에 편리했습니다.

 

24시 에이스실내 테니스장

총 4면의 코트를 보유한 이 곳은 인조잔디 3면과 하드코트 1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방문 했을 당시에는 하드코트는 레슨용으로 사용하고 있었으며, 추후 게임코트로 사용했습니다.


 

'24시 에이스실내 테니스장' 주소 및 운영시간

 


- 주소 : 경기 김포시 양촌읍 석모리 1026

- 총 코트 : 총 4면 (실내 인조코트 3면, 하드코트 1면)

- 요금(1면 기준) : 인조잔디 22,000 ~ 38,500 / 하드코트 38,500 ~ 44,000원                           

- 운영시간 : 00:00 - 24:00

 

√ 23년 8월 기준

코트장 앞 넓은 주차장이 같이 있음

코트 예약 : 네이버예약

화장실은 건물 뒷편에 있음

 

장점 : 24시 운영 / 실내 코트 / 주차장이 넓음 / 천장이 높으며 비가오나 눈이오나 운동 가능

단점 : 서울에서 거리가 있음 / 대중교통 이동 불편 / 코트와 뒷편 공간이 좁음 / 실내 코트 좁음


저녁 10시부터 새벽 1시까지 코트 예약을 했기때문에 서울에서 자가용으로 이동 시 교통체증이 많지 않았습니다. 영등포에서 약 30km 중반으로 40-50분 소요 되었는데요. 거리가 있긴 하지만 김포 방향에서만 막히지 않는다면 30분도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금요일이라 저녁 9시에도 김포방향 올림픽 대교에는 차량들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다들 어딜 그렇게 가시는지 이시간에도 차가 막히더라구요. 하지만 가양대교 지날 쯤에는 점점 뚫려서 금방 갈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 중 왼쪽이 에이스실내테니스장 입구 입니다. 간판이 따로 보이지 않았고, 뭔가 비닐하우스 같이 되어 있어서 이곳이 맞는지 의문스러웠습니다. 저도 잘못 찾아왔나 하면서 다시 지도를 봤지만 맞더라구요.

 

마침 라켓 들고 나오시는 분들이 있어서 맞구나 하며 주차를 했습니다. 그리고 입구에 위 사진과 같이 넓은 주차장이 보이신다면 제대로 찾아오신게 맞습니다! 참고하세요! 주차장이 넓어 20대 이상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테니스장으로 향하는 입구 입니다. 입구 옆 조그마한 공간을 통해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지만 그냥 편히 이곳으로 입장하세요. 물론 게임 하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눈치껏 이동해 주세요.

 

입구로 가는길에는 컨테이너 박스 하나가 있었는데, 관리소로 적혀있었습니다.



입구로 들어가면 인조잔디 3면이 나타납니다. 너무 밝아서 실외 느낌이 많이 났습니다. 또한 높은 천장이 다른 실내와 비교하여 앞도적이었습니다. 밖에서 봤을때랑 너무 다른 모습이여서 신기했습니다.

 

코트 상태는 눈으로 봤을때는 모래도 적당히 배치되어 있었던 것 같고 좋아 보였습니다. 다만 코트 앞 뒤의 공간이 조금 작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안쪽으로 쭉 들어가니 시원한 대기실이 있었고, 하드코트 1면이 있었습니다. (하드코트 1면이라고 해도 레슨용으로 적절한 규격이였음)



실내에이스 테니스장은 인조잔디 코트를 지나면 위 사진과 같이 대기실이 있었습니다. 라커룸과 음료수 자판기가 있었으며, 의자와 테이블이 있어 짐을 보관하고 시원하게 쉴 수 있었습니다. 또한 미니 운동칸이 있어서 개별적으로 연습을 할 수 있었는데요. 나름 공간 활용을 잘 한 것 같습니다. (볼머신은 사용 불가)



휴게실 옆에는 바로 하드코트 1면이 등장했는데요. 휴게실에서 바로 레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너무 시원해서 레슨하기 너무 좋은 환경이더라구요!! 코트도 깨끗하게 청소가 잘 된것 같았습니다.

 

아쉬운 점은 코트 좌 우 앞 뒤 공간이 심하게 부족하여 게임을 할 경우 다칠 위험이 있어 보였습니다. 특히 킥서브, 와이드 서브, 로브 등 주 무기이신 분들에게는 아주 최적의 장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격적으로 인조잔디랑 하드코트를 번갈아가면서 공을 쳤습니다. 중간에 예약이 겹치는 이슈가 발생하여 코트를 하나 내주는 상황이 발생했지만 2면을 사용할 수 있어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

 

인조잔디 B와 C를 사용해보니 모래가 모여있는 곳들이 군데군데 있었고, 공이 잘 미끄러져 바운드 후 속도가 붙어 슬라이스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에게 유리해 보였습니다. 모래가 유독 색깔이 밝고 많이 있어서 그런지 반대 라인이 잘 안보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천장이 높아 갑갑한 부분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뒷 공간이 좁기 때문에 베이스라인쪽 로브 시 리턴하기가 어려워 따닥볼을 쳐야합니다.

 

그 외 서브나 스매싱의 경우 라이트와 겹치는 부분은 B코트 베이스라인쪽에만 있었고 그 외 C코트와 티존 부근에서는 찾아보질 못했습니다. 쿠션감도 적당히 있어 무릎에 부담이 덜하여 좋았습니다.

 

실내 하드코트의 경우 역시나 공간이 아쉬웠고 특히 복식 게임 시 옆으로 빼는 공에는 칠 수 있는 기회가 없었습니다. (다칠 수 있으니 조심!)



그렇게 3시간동안 즐겁게 운동하고 왔습니다! 새벽1시에  끝나고 서울로 이동할 때는 30분이면 도착하더라구요.

 

코트 방문을 마치며

서울에서 운동하러 가기에는 자가용이 없으면 조금 불편함은 있지만, 김포 부근에서 거주하신다면 정말 이용하기에 좋을 것 같았습니다! 게다가 24시간 이용할 수 있어 육아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장점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혹은 추운 겨울 새벽테니스 이용에도 장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코트 상태가 우수하고, 가격도 합리적인 이 곳! 이 코트에서 즐테 행테 빡테 하러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테니스 코트 방문 - 24시 에이스실내 테니스장

 

클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