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Real Review - 서울 맛집

[영등포/양평역] '양평소금집' 육즙이 가득하고 노포 스타일의 제주 흑돼지 맛집! (Feat. 찐리뷰!)

by 경제러브 2024. 8. 10.
반응형

양평소금집 (영등포/양평역)

동네 산책을 하다가 제주 흑돼지와 뒷고기를 같이 판매하는 곳을 발견했는데요. 사람들이 항상 북적북적해서 궁금했었습니다. 아내와 저는 둘 다 고기를 좋아해서 휴가 대 방문해 보았는데요. 옛날 쟁반에 상차림이 준비되어 노포 느낌을 주고 제주 흑돼지가 맛있는 이곳! 바로 '양평소금집' 입니다.

 

▤ 목차

    '양평소금집' 위치 및 운영시간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5길 19 1층, 102호

    (5호선 양평역 2번출구, 도보 3분)

    ☞ 영업시간 : 11:00~23:00 (13:00~17:00 브레이크타임)

    ☞ 주요 메뉴 : 제주 흑돼지 소금구이, 꼬들살, 뒷고기모듬

    ☞ 주차 : 동아프라임밸리 지하 주차장 무료 이용

    * 24년 8월 기준

    * 유아용 의자 별도 있음

    * 콜키지프리

     

    주문 및 추천 메뉴

    ☞ 주문한 메뉴 : 제주 흑돼지 소금구이, 김치말이 국수

    ☞ 추천 메뉴 : 제주 흑돼지 소금구이, 김치말이 국수

    ☞ 한줄평 : 가성비 좋은 제주 흑돼지에 육즙이 가득하고, 멜젓과 함께 먹으면 최고! 

     

    '양평소금집' 맛집 탐방

     

    브레이크타임이 끝나는 저녁 5시에 방문했지만 첫 손님이 아니라는 사실...ㅎㅎ 이미 두 테이블이나 손님들이 있었습니다.

     

     

    식당 내부는 넓었는데요. 대부분 4인 테이블 위주로 형성되어 있었고, 메뉴판이 따로 없이 테이블마다 태블릿이 있었습니다. 30~40명 정도 들어갈 수 있는 곳이다보니 단체 모임하기에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뒷고기모둠, 제주흑돼지 소금구이, 제주 생삼겹살, 꼬들살이 있었는데요. 한우 육회도 따로 팔았습니다! 돼지고기 전문점에서 한우 육회라뇨?!ㅎㅎ 나름 인상적이었습니다.

    뒷고기와 흑돼지를 고민하다가 결국 제주 흑돼지 소금구이 2인분과, 시원한 맥주 1병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로 뭘 먹을지도 미리 찜해 두었다는 점! ㅎㅎ

     

    노포 식당에서 사용하는 큰 쟁반에 기본 상차림으로 가지런히 담아 나왔습니다. 요즘 냉삼집에 가면 이렇게 쟁반에 많이들 주던데 오히려 깔끔해서 좋더라구요. 콩나물국과 멸치멜젓도 같이 나왔는데요. 특히 멸치멜젓은 다른집에 비해 짜지 않았고 맛있었습니다! 와사비가 없길래 요청드렸더니 따로 가져다 주셨습니다.

     

    어느 고깃집에서도 보지 못했던 불판입니다. 숯도 상당히 잘 타오르고 있었구요. 불판 구멍 사이사이로 기름기가 잘 빠져서 더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주문한 제주 흑돼지 소금구이 2인분이 나왔습니다. 올해 제주도에서 고기의 비계 비중 때문에 논란이 있었는데요. 이 곳은 살코기와 적절하게 조합이 이루어져서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두툼한 고기여서 더욱 좋았습니다. 양평소금집은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시는데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고기는 타지 않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게 옮겨주시더라구요. 

     

    소금과 와사비에 한번! 멸치멜젓에 한번! 와사비와 조합도 괜찮았지만, 멸치멜젓이 삽겹살과 아주 잘 어울리더라구요! 멜젓과 조합으로 추천합니다. 그리고 파무침이랑 깻잎에 마늘 쌈장까지 더해 한 쌈하면 기가막히죠 ㅎㅎ

     

    남은 고기를 구울 때 바로 사이드 메뉴 주문 들어갔는데요. 날씨가 너무 더워서 시원한 김치말이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위 사진처럼 살얼음이 동동~~김치말이국수가 생각보다 양이 많네요.

     

    가격은 심지어 6천원으로 가성비가 좋은데 양도 많습니다. 국물도 엄청 시원하고 맛있고 고기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ㅎㅎ 고기 먹고 김치말이국수로 깔끔하게 마무리!!

     

    직원분께서 멜젓에 공기밥 말아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추천 해주셨는데...도저히 배불러서 먹을 수가 없겠더라구요ㅠㅠ 다음번에는 꼭 먹어보고 오겠습니다!

     

    찐리뷰를 마치며

    직원분께서 끝까지 고기를 맛있게 구워주셔서 먹기도 편했고, 김치말이국수까지 딱 깔끔하게 마무리해서 좋았는데요. 그보다 동네에 맛있는 제주 흑돼지 고깃집을 찾아서 너무 좋았습니다ㅎㅎ 다음에는 뒷고기와 꼬들살을 맛보러 갈 예정입니다! (멜젓+공기밥 필수!)

     

    영등포/양평역 - 양평소금집

    내돈내산 맛집 리뷰 끝!!

     

     

    p.s. 내돈내산 맛집 리뷰~ 찐으로 그리고 정성껏 작성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