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Real Review - 서울 맛집

[영등포구청역/당산역] '카츠메종' 남다른 돈카츠의 세계를 보여준 로컬 맛집! (Feat. 할인쿠폰+찐리뷰!)

by 경제러브 2024. 8. 3.
반응형

 카츠메종 (영등포구청역/당산역)

돈가스를 좋아하는 아내를 위해 찾아보다가 로컬 맛집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주말 저녁에 방문을 했는데요. 돈가스를 별로 선호하지 않는 저에게 이곳은 그 생각을 180도 바꾼 곳이기도 했습니다. 아내도 다른 것을 더 맛보러 다시 와야겠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이곳! 제주 흑돼지를 사용해 남다른 돈가스 맛을 보여주는 로컬 맛집인 이곳! 바로 '카츠메종' 입니다.

▤ 목차

    '카츠메종' 위치 및 운영시간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 180 신우빌딩 1층 4호

    ☞ 영업시간 : 11:00 ~ 20:3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20:00 라스트오더)

    ☞ 주요 메뉴 : 돼지삼형제세트, 제주흑돼지 특등심카츠, 히레카츠 등

    ☞ 주차 : 불가능, 근처 민간 주차장 혹은 영등포구청역 근처 당산공영주차장 이용 

    * 24년 7월 기준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당산역 10번 출구 도보 5분

    * 영등포구청역 4번 출구 도보 5분

    * 2종 쿠폰 사용 방법 (본문 내용 확인)

     

    주문 및 추천 메뉴

    ☞ 주문한 메뉴 : 제주흑돼지 특등심카츠, 반반카츠(등심, 안심)

    ☞ 추천 메뉴 : 특등심카츠, 히레카츠 (반반카츠 등심, 안심 둘 다 맛볼 수 있음)

    ☞ 한줄평 : 육즙과 두께 그리고 식감이 미쳤다... 돈카츠를 좋아하게 만드는 곳! 

     

    '카츠메종 ' 맛집 탐방

     

    이곳은 주차공간이 없어서 영등포구청역 당산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약 5분 정도 걸어왔는데요. 큰 대로변(앞 지하철)에 있어 찾기는 편했습니다. 토요일 저녁 7시에 방문했는데요. 로컬 맛집이라고 해서 웨이팅이 있을까 봐 걱정했는데, 걱정과 달리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식당 내부 구조는 'ㄷ'자 형태로 바 테이블로 되어있었는데요. 가운데 주방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공간이 넓지는 않았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토요일 저녁인데 왜 사람들이 별로 없지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주문을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이미 sold out이 상당히 많았는데요. 특히 치즈카츠류가 모두 품절이 되면서 관련 세트메뉴가 모두 주문이 불가능 했습니다. 심지어 카레와 에비후라이까지 품절...선택할 수 있는 것이 제한적이었습니다.

    이미 7시 이전에 많은 손님들이 왔었기에 재료 소진 사태가 벌어진건데요. 이제서야 왜 손님이 적은지 이해가 갔습니다. 하지만 치츠카츠가 없어 아쉬웠지만 특등심카츠와 반반카츠(등심, 안심)을 주문했습니다.


    ★ 쿠폰 다운 및 사용 방법☆

    - 네이버에서 '카츠메종'을 검색 후 클릭해서 들어가면 쿠폰 메뉴에 2개(에비후라이 쿠폰, 1000원 할인쿠폰) 다운 가능

    - 직원에게 이야기하면 따로 할인 후 결제 또는 에비후라이를 제공

    - 쿠폰 사용은 둘 중 1개만 사용 가능


     

    테이블마다 메뉴판과 영수증 리뷰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메뉴판에는 세트 메뉴는 따로 표시되어 있는게 없었습니다. 또한 영수증 리뷰 이벤트를 하면 사이다 혹은 카레를 서비스로 주는데요. 저는 돈가스를 맛본 후에 리뷰 신청해서 사이다로 했네요. (사실...카레가 품절이었습니다...ㅜㅜ)

     

    유모차가 있어서 안쪽에 자리를 잡았는데요. 손님이 가득 찬 경우라면 유모차 끌고 와서 먹기에는 불편할 것 같았습니다. 별도 2인 4인 테이블이 없다는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에어컨이 너무 빵빵해서 좋았습니다 ㅎㅎ

     

    테이블 위로 기본 세팅이 진행되구요. 귀여운 고양이 등 위로 젓가락도 놓여진 포인트가 있네요!

     

    기본으로는 명이나물, 돈가스 소스, 소금, 단무지, 밥, 미소된장국이 준비되었구요. 반찬 양은 상당히 작았습니다. 무조건 리필각이었는데요. 반찬과 밥, 국은 리필이 계속 되어 직원분에게 이야기해주시면 됩니다.

     

    좌 - 반반카츠 / 우 - 특등심카츠

     

    왼쪽은 등심과 안심이 반반 나오는 반반카츠이구요. 오른족은 특등심카츠입니다. 왼쪽 반반카츠에 안심과 대비하여 봤을 때 비계살이 조금 더 붙어있더라구요. 정보를 찾아보니 상등심 부위에 붙어있는 가브리살이라고 하네요. 

     

    그 외 소스는 와사비, 겨자, 매콤한 유자 소스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샐러드도 남다르게 맛있어요!

     

    동글동글한 돈카츠가 바로 히레카츠로 안심 돈카츠인데요. 이집의 특징은 돈카츠 두께가 대단해서 고기를 통으로 먹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튀김옷은 얇고 ,고기는 큼직하게 육즙까지 살아 있어 정말 부드러웠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여러 소스와 함께해서 먹어도 정말 맛있었는데요. 저는 유자 소스 혹은 핑크 솔트에 찍어 먹는게 더 맛있었습니다.

     

    특등심카츠는 가브리살이 더해져 더욱 쫀득하고 식감이 좋았는데요. 적당한 핑크빛에 즙까지 더해져 그냥 먹어도맛있고 돈카츠 소스와 와사비를 같이해서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정말 고기를 통으로 먹는 듯한 느낌이여서 돈카츠를 먹는다 생각이 안들었는데요. 느끼하지도 않아서 좋았습니다. 카레가 있었다면 카레에도 맛을 보고 싶었는데...품절이라 아쉽더라구요!

    좌 - 특등심카츠 / 우 - 로스카츠(등심)

     

    반찬으로 나온 명이나물과 함께 먹으면 더 고기를 먹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꼭 리필 더해서 같이 드셔보세요!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깨끗하게...먹었는데...뭔가 많이 부족한 느낌입니다...더 주문해서 먹고 싶었네요!ㅎㅎ

     

    식사를 마치고 나올땐 식당에는 거의 만석이었습니다. 가족 단위부터, 커플, 학생들까지 다양하게 있었는데요. 치즈카츠가 없는걸 아쉬워 하더라구요! (나도 아쉬웠단다......)

     

    찐리뷰를 마치며

    사장님께서는 장사를 하신 지 2년이 다되어 가신다고 하셨는데요. 오래 되지도 않았는데 이미 로컬 맛집이라고 인증할 만큼 방문자 리뷰와 블로그 리뷰가 상당했습니다. 찐이기 때문에 입소문을 타고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시고 후기 남겨주신거 같더라구요! 다음에는 치즈카츠와 카레, 그리고 에비후라이까지 맛보고 와야겠습니다.

     

    남다른 돈카츠 맛을 보고 싶으신 분! 두툼하고 육즙이 넘치는 돈카츠를 찾으시는 분!  이 곳 '카츠메종'으로 GO! GO!

     

     

    영등포구청역/당산역 - 카츠메종

    내돈내산 맛집 리뷰 끝!!

    강.력.추.천!!

     

     

    p.s. 내돈내산 맛집 리뷰~ 찐으로 그리고 정성껏 작성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