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Real Review - 서울 맛집

[영등포구청역] '철길부산집' 이자카야 오뎅바! 감성 분위기의 술집! (Feat. 찐리뷰!)

by 경제러브 2024. 6. 30.
반응형

서울 영등포구청역 - 부산철길집 

영등포구청역 뒷편에는 다양한 식당 및 술집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겨울철에는 인기지만 여름철에는 덜한 술집이 있습니다. 바로 오뎅바 인데요! 영등포구청역집에 이자카야 오뎅바가 있어서 식사 후 달려가 보았습니다! 분위기와 맛까지 다 잡은 이 곳! 바로 '부산철길집 영등포구청역점' 입니다.

 

▤ 목차

     

    '부산철길집' 위치 및 운영시간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34길 4 1층 (영등포구청역 4번, 도보 3분)

    ☞ 영업시간 : 17:00 ~ 02:00 or 03:00

    ☞ 주요 메뉴 : 소고기타다끼, 숙성 연어사시미, 어묵세트, 한우육회

    ☞ 주차 : 오후 8시 이후 매장 옆 최대 2대 가능하나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이 편리

    * 24년 6월 기준

     

    주문 및 추천 메뉴

    ☞ 주문한 메뉴 : 광안리세트(소고기타다끼 선택), 닭연골튀김 

    ☞ 추천 메뉴 : 광안리세트(어묵, 소고기타다끼), 닭연골튀김

    ☞ 한줄평 : 오뎅바 분위기에 모든 메뉴 하나하나가 맛있고, 특히 닭연골 튀김은 씹는 맛이 즐거움! 2차로 가기 딱 좋은 곳!

     

    '부산철길집' 맛집 탐방

     

    1차로 '대구반야월막창' 집에서 맛있게 먹고 배를 채운 뒤 지인이 적극 추천한 집이 바로 '부산철길집'인데요. 이자카야의 오뎅바로 내부가 보이는데 분위기가 벌써 다름이 느껴지더라구요! 방문한 시간이 이때 8시를 향해가고 있었고, 아직 가득차 있지는 않았습니다.

     

    '대구반야월막창' 맛집 포스팅

     

     

    외부 테이블도 있지만 내부 테이블이 더 분위기가 있고 아늑했는데요. 특히 가운데 사진의 바 형식의 테이블은 정말 고급스러웠습니다. 데이트하시는 분이라면 여기서 분위기 있게 즐기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각 테이블에는 오뎅 국물컵과 수저, 가위, 집게, 간장이 있었구요. 테이블 가운데에는 오뎅바를 위한 홈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부산집 세트 중 가운데 '광안리세트' 3~4인으로 주문했는데요. 시그니처메뉴 중 1개를 택할 수 있어서 소고기 타다끼를 선택했습니다! 세트 메뉴 외 단일메뉴들도 다양하게 있었는데요. 자주오는 지인은 닭연골튀김이 대박 맛잇다며, 바로 주문에 들어갔습니다 ㅎㅎ 과연....?!!

     

    메뉴를 주문하면 이렇게 세팅을 해주시는데요. 세트는 대부분 어묵이 들어가 있습니다! 단품으로 드셔도 이 어묵 육수는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어묵 육수도 시원하고 좋지만 어묵도 맛있으니 오뎅 꼭 시켜서 드셔보세요!!

    닭연골튀김 (13,000원)

     

    단품으로 주문한 닭연골튀김이 먼저 나왔습니다! 비쥬얼은 약간 감튀같은 느낌이었는데요. 우리가 치킨을 먹을 때 잘 먹지 않는 연골을 튀겨서 나온 것이더라구요?! 맛은 과연 어땠을까요?!!

     

    적극적인 추천에는 다 이유가 있나 봅니다. 청양고추 + 마요네즈 조합에 찍어서 먹으면 정말 씹는 맛이 즐거운 담백한 맛이 나더라구요! 생맥에 딱 좋은 안주인것 같습니다!

     

    뒤이어 세트가 나왔는데요. 다양한 종류로 구성된 어묵이 나왔습니다! 6~7가지 정도로 종류가 다양했는데요. 이렇게 나온 어묵을 따끈한 어묵 육수에 넣어 준 뒤 어묵 육수를 담는 컵에 육수와 오뎅을 넣고 맛있게 먹기만 하면 끝!!

    소고기타타끼

     

    세트 메뉴에 포함된 소고기 타다끼인데요. 색깔이 아주 이쁘죠?! 이건 무조건 술 안주로 딱 입니다! 소스와 와사비 조합으로 딱 먹어주면 좋은데요. 부드럽고 달달한게 와사비로 잡아주면 딱 맞더라구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매운어묵 - 신메뉴

     

    새로운 메뉴 출시로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주셨는데요! 양념 소스가 일반 매운 떡볶기랑은 달랐고, 먹고 나면 매운맛이 뒤늦게 올라오더라구요! 신라면보다 살짝 더 매콤한 수준입니다!

     

    지인이 자주 방문하는 덕분에?! 사장님께서 알아보시고 디저트 서비스를 주셨는데요. 메뉴판에서는 못봤던 것 같은데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왼쪽 유부초밥같이 생겼지만, 튀김옷 안에 아이스크림이 들어가있었고 시나몬 가루가 뿌려져 있었습니다. 이집은 그냥 안주들은 다 잘하는걸로!! 대왕요구르트 샤베트는 ㅋㅋㅋ해장용으로 딱이겠던데요?!! 마무리 디저트까지 정말 최고였습니다!!

     

    찐리뷰를 마치며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계속 먹고 마시고 너무 재밌게 놀았습니다! 저녁 9시쯤 되니 식당은 만석이 되었고, 북적북적 했습니다. 영등포구청역에 이런 술집이 새롭게 알게되어 너무 좋았는데요. 여러분들도 식사 후 2차 고민이 되신다면, 이 곳 이자카야 오뎅바인 '철길부산집'으로 가보시실 추천드립니다!!

     

    감성 분위기의 이자카야 오뎅바에서 데이트 하고 싶으신 분! 연인과 따끈한 어묵에 소주한잔 간단히 하고 싶으신 분! 식사 후 2차로 더 맛있는 안주와 주류를 즐기고 싶으신 분!  이 곳 '철길부산집'으로 GO! GO!

     

     

    서울 영등포구청역 - 철길부산집 

    내돈내산 찐리뷰 끝!!!

     

     

    p.s. 내돈내산 맛집 리뷰~ 찐으로 그리고 정성껏 작성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