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Real Review - 서울 맛집

[서울 광화문역] '화목순대국' 곱창과 머리고기가 푸짐한 특별한 맛집! (Feat. 찐리뷰!)

by 경제러브 2024. 6. 16.
반응형

서울 광화문역 - 화목순대국

종로에서 회식을 하고 2차 겸 해장을 하기 위해 지인이 추천해준 집으로 향했는데요! 밤 12시까지 하는데도 손님이 많으며, 해장하러 갔다가 해장술을 하고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근데...정말이었습니다. 특별한 순대국과 머리고기가 맛있었던 이 집! 바로 '화목순대국' 입니다.

 

▤ 목차

     

    '화목순대국' 위치 및 운영시간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길 11 (광화문역 1번출구)

    ☞ 영업시간 : 06:00 ~ 24:00 (토, 일 정기휴무) / 9:30~11:00 및 14:00~17:00 브레이크타임

    ☞ 주요 메뉴 : 순순대탕, 순대국, 내장탕, 머리고기, 순대

    ☞ 주차 : 불가능, 근처 별도 빌딩 건물 주차장 이용 필요

    * 23년 11월 기준

     

    주문 및 추천 메뉴

    ☞ 주문한 메뉴 : 모듬, 순대국

    ☞ 추천 메뉴 : 모듬, 순대국

    ☞ 한줄평 : 줄서서 먹을 가치가 있으며, 곱창과 머리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특별한 순대국!

     

    '화목순대국' 맛집 탐방

     

    1차를 하고 난 뒤 밤 9시 반쯤 식당 앞에 도착했는데요. 간판에서 보듯이 순대국 전문집인데...줄을 서서 기다리더라구요! 순대국집 밤 9시 30분에 줄을 서서 기다린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다른 저녁 메뉴가 뭔가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요. 저희는 한 15분 정도 대기하다가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식당 내부는 크지 않았으며, 3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주방도 심지어 작았습니다. 주문을 하기 전 둘러보니, 식사를 하는 분들과 술을 드시는 분들로 나누어져 있었데요. 정말 시끌벅적했습니다!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보니 어느 순대국 전문점과 다르지 않게 순대국과 내장탕이 있었고, 안주로는 모듬과 술국, 머리고기랑 순대가 있었습니다! 정말 다르지 않는 메뉴판 구성인데도 사람들이 늦은 밤 줄서서 대기하는건 의문이 들었습니다!

     

    메뉴를 주문할때 모듬을 시키면 순대국을 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모듬을 일단 하나 시키고 소맥도 같이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은 심플한데요. 맛있는 김치와 그리 짜지 않는 새우젓이 준비되어 나옵니다. 양파가 없어서 조금 아쉬웠는데요. 여기는 파 흰부분을 통으로 썰어서 주더라구요. 왼쪽 사진은 깍두기가 담겨져 있는 저장고인데요. 깍두기가 얼마나 맛있으면...저 2곳을 깍두기 보관으로 사용할까요!! 보통 냉면 육수통이나 수정과 등 액체가 주로 담겨져 있는 용도로 쓰는데 말이죠!

     

    주문한 안주 모듬이 나왔습니다. 순대 모듬과 머리수육이 섞어서 나왔는데요~~ 가격이 3만원인데 양은 조금 아쉽긴 합니다! 다만 순대국이 조금 제공되며 순대는 일반과 조금 다르게 속이 차 있었습니다! 일단 순대 모듬보다는 머리수육이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는데요! 술 안주로 정말 최고지 않나 싶습니다! 거기에 제공되는 순대국이 정말 놀라웠는데요!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서비스로 제공되는 순대국은 조금 양이 작지만 내용물은 충분히 들어가 있었는데요. 곱창과 머리고기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곱창이 들어가있는게 너무 신기했는데요. 맛을 보자마자 !!! 와~~~~!! 와~~~!! 모두가 이렇게 통일되더라구요?!

     

     

    바로 순대국 한그릇 바로 주문했구요! 안주로 순대(小)도 하나 추가 주문했습니다. 순대국은 1인 쟁반에 올려져서 나왔는데요. 왼쪽 사진에 보듯이 일반 순대국의 사골 색이 아니라 육개장의 색깔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밥도 이미 말아져서 나왔는데요. (따로도 가능) 푸짐한 곱창과, 머리고기가 들어있었습니다. 별도로 새우젓을 넣고 하지 않아도 되겠더라구요! 

     

    정말 순대국은 뭐라고 해야할지! 순대국의 혁명이라고 할까요?! 정말 안의 푸짐한 건더기부터 맛까지 최.고! 였습니다! 왜 줄서서 먹는 곳인지 알 것 같더라구요?! 점심시간에는 대기가 더 심하다고 하던데....충분히 이해가 되더라구요!

     

     

    너무나 맛있게 먹은 흔적 보이시나요?! 정말 순대국은 내일도 모레도 맛보고 싶을 정도로 강렬한 인상이 남았는데요! 해장도 되지만 안주도 같이 있어서 그런지 술이 더~더 들어가더라구요?! 

     

     

    11시 조금 넘어서 나왔는데요! 대기줄은 여전했습니다! 정말 순대국 집을 밤 11시에 대기한다는 것은 놀라웠는데요. 그만큼 맛집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곳입니다!

     

    찐리뷰를 마치며

    방문 이후 점심시간 때 방문했는데요. 11시 15분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만석에 대기까지...점심시간은 먹기가 쉽지 않아 보였습니다. 체인점도 여의도 외에는 없더라구요! 주변에 근무하시는 분이시라면 이 순대국 집을 모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맛있고 특별한 순대국을 드시고 싶으신 분! 해장이 필요하시는 분! 2차 해장술이 생각나시는 분! 이 곳 '화목순대국'으로 GO! GO!

     

     

    서울 종로구 - 화목순대국 

    내돈내산 찐리뷰 끝!!

    강.력.추.천!!

     

     

    p.s. 내돈내산 맛집 리뷰~ 찐으로 그리고 정성껏 작성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