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Real Review - 서울 맛집

[서울 신도림역] '록갈비 신도림' 초벌된 쪽갈비와 묵사발이 기가막힌 집! (Feat. 찐리뷰!)

by 경제러브 2024. 6. 13.
반응형

서울 신도림역 - 록갈비 

만삭인 아내와 데이트를 하다 우연히 발견하여 들어간 집인데요. 새로 오픈한지 얼마 안된 곳 같았습니다. 쪽갈비를 전문적으로 하는 집인데 밖에서 보면 PUB 같이 힙해 보였는데요. 쪽갈비 맛까지 힙했던 이 곳!  바로 '록갈비 신도림점' 입니다.

 

▤ 목차

     

    '록갈비 신도림' 위치 및 운영시간


    ☞ 주소 : 서울 구로구 공원로6나길 39-13 1층 (신도림역 2번출구 도보 3분)

    ☞ 영업시간 : 매일 16:00 ~ 24:00

    ☞ 주요 메뉴 : 양념 쪽갈비, 매운 쪽갈비, 껍데기, 묵사발 등

    ☞ 주차 : 불가, 테크노마트 or 근처 구로구민생활체육관 주차장

    * 23년 11월 기준

     

    주문 및 추천 메뉴

    ☞ 주문한 메뉴 : 양념 쪽갈비, 묵사발, 날치알주먹밥

    ☞ 추천 메뉴 : 양념 쪽갈비, 묵사발

    ☞ 한줄평 : 초벌 되어 나온 쪽갈비는 살도 실하고, 양념은 기가막히고! 앞으로 쪽갈비는 이집이다!

     

    '록갈비 신도림' 맛집 탐방

     

    만삭인 아내와 신도림에서 볼일을 보고 난 뒤 저녁을 먹기 위해 테크노 마트 뒷편으로 갔었는데요. 무엇을 먹을까 하며 골목 골목을 돌아다니다가 새롭게 오픈한 집이 보였습니다! 바로 '록갈비' 집이었는데요. 쪽갈비를 파는 곳이더라구요! 둘다 고기를 좋아하지만 쪽갈비는 고기 살이 많이 붙어있지 않아서 살짝 고민하다가 GO! 했습니다!

     

     

    오후 7시 반쯤 도착했을 땐 이미 식당 내에는 만석이었는데요! 마침 한 테이블이 일어나더라구요! 대기가 없어서 5분정도 뒤에 바로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식당 규모는 크지 않지만 7~8개 원형 테이블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왼쪽에 있는 사진이 화장실 가는 곳과 주방쪽이었구요. 오른쪽 사진은 쪽갈비가 초벌하는 곳이었습니다!

     

     

    앉아서 메뉴판을 보니 조명으로 메뉴판을 돋보이게 했는데요! 메인은 양념 쪽갈비와 매운 쪽갈비인데요. 양념 쪽갈비로 일단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면 테이블 세팅을 해주셨는데요. 계란찜과 떡, 껍데기, 콩가루, 양파 절임소스 등 나왔습니다. 

     

    주변 테이블을 보니 제가 과거 먹어봤던 쪽갈비 모양이랑은 조금 달라 보였구요, 묵사발도 다수 보였는데 그렇게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이 날 날치알주먹밥은 서비스로 나왔었는데요. 신규 오픈이라 서비스로 주시더락요. 쪽갈비가 나오기 전 동글동글하게 주먹밥으로 딱 만들어주었습니다!

     

     

    드디어 주문한 양념 쪽갈비가 나왔습니다! 초벌이 되어서 나왔는데요. 거의 80%는 익어서 나온 것 같았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듯이 다른 쪽갈비집 대비 살고기가 많이 붙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1인분에 400g이라고 해서 뼈 무게가 많겠거니 했는데...그게 아닌 것 같아서 나름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대부분 익혀서 나왔기 때문에 2~3분정도 더 숯불에 구워 먹으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게 좀 더 익힌다음에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했습니다! 뼈 하나에 붙은 살이 이렇게나 많아?! 라며 감탄하면서 먹기 시작했는데요. 뼈와 살이 또 잘 분리가 되서 먹기 좋더라구요! 이전에 먹었던 쪽갈비들은 왜....다 하나같이 살이 많이 붙어있지 않아서 아쉬웠는데 여기는 남달랐습니다! 

     

    또한 맛있는 양념이 따로 잘 베어져 있어서 너무 좋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양파 절임소스랑 같이하면 더더욱 맛있더라구요! 콩가루는 껍데기용으로 나온건지는 모르겠지만...쪽갈비와는 별로였습니다. 

    매운 소스도 별도로 주니 양념 쪽갈비를 매운 소스에 찍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매운거보다 양념이 더 맛있었습니다! 절반정도 먹다가 바로 1인분 추가했구요. 메뉴판에는 고기 추가시 15분 정도 걸린다고 했지만, 금방 나왔습니다!!

     

     

    쪽갈비를 마무리하고 너무나 맛있어 보였던 묵사발을 시켰는데요. 가격은 5천원인데 양은 엄청 많았습니다. 밑에 육수가 살얼음으로 되어있어서 정말 시원하게 맛볼 수 있었는데요! 묵도 탱글탱글 두툼하게 잘라줘서 씹는 감이 좋았습니다! 이 집에 오신다면 마지막 코스로 묵사발 주문을 추천 드립니다!!

     

    찐리뷰를 마치며

    여러 쪽갈비 집을 가봤지만, 이 곳 만큼 쪽갈비의 살과 맛을 따라올 곳은 없었는데요. 사실 쪽갈비는 비싼데 고기 살이 많이 붙어있지 않아....먹는둥 마는둥 했거든요!! 근데 이 곳은 전혀 아니라는 점!! 매운 소스를 별도로 주기 때문에 일반 양념 쪽갈비를 시키셔서 매운 양념소스에 찍어 드셔도 됩니다!

     

    두툼한 살코기가 붙어있는 쪽갈비를 맛보고 싶으신 분! 맛있게 양념된 쪽갈비를 드시고 싶으신 분! 시원한 묵사발 한그릇 생각나시는 분!  이 곳 '록갈비'로 GO! GO!

     

     

    서울 신도림역 - 록갈비 신도림점

    내돈내산 찐리뷰 끝!!

     

     

    p.s. 내돈내산 맛집 리뷰~ 찐으로 그리고 정성껏 작성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