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Real Review - 서울 맛집

[서울 양평역] '온리원갈비' 생갈비 & 양념갈비 맛과 퀄리티 모두 잡은 맛집 (Feat. 찐리뷰!)

by 경제러브 2024. 6. 8.
반응형

서울 양평역 - 온리원갈비 영등포본점 

우연히 저녁 식사로 방문했던 이 곳에서 생갈비와, 양념갈비를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이 후 고기가 먹고 싶을 때에는 돼지고기가 아닌 생갈비가 생각나서 방문하는 곳인데요. 제주도보다 더 맛있는 생갈비를 맛볼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너무 좋은 이 곳! 12년간 오직 갈비 하나로 승부하시는 이 곳!  바로 '온리원갈비' 입니다.

 

▤ 목차

     

    '온리원갈비' 위치 및 운영시간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 33 (양평역 2번출구, 도보 3분)

    ☞ 영업시간 : 월-화 17:00 ~ 22:00 / 수-일 11:20 ~ 22:00 (21:30 라스트오더)

    ☞ 주요 메뉴 : 한돈 수제 양념갈비, 생갈비, 소갈비살, 양념껍데기, 쌈밥 정식(점심), 김치 짜글이(점심)

    ☞ 주차 : 건물 내 주차 가능

    * 24년 5월 기준

     

    주문 및 추천 메뉴

    ☞ 주문한 메뉴 : 수제 양념갈비, 생갈비

    ☞ 추천 메뉴 : 양념갈비, 생갈비

    ☞ 한줄평 : 참숯에 구워지는 신선한 생갈비와 담백하고 달지않는 양념 갈비는 맛과 퀄리티 모두 최고!

     

    '온리원갈비' 맛집 탐방

     

    온리원갈비 식당은 중흥S클래스 맞은편, 우리은행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ONLY ON 갈비' 간판으로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녁에는 이렇게 식당 문을 다 열어두어서 근처 지나갈 때면 맛있는 고기 냄새가 납니다!

     

    식당 내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큰 큐모의 고깃집과는 달리 2인 테이블 4개, 4인테이블 4개 정도로 작습니다. 이렇게 운영하신지 12년이 되신거 같은데요. 벽면에는 생생정보통, 생방송오늘아침 등 맛집으로 소개가 된 집이었습니다! 예전부터도 갈비 맛집으로 유명했던 집이었네요!

     

     

    각 테이블마다 주문할 수 있는 패드가 따로 있지만 결제는 불가능하며 마지막에 직접 결제를 하게 됩니다. 저희는 생갈비 2인분을 먼저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은 깔끔하게 나오는데요. 기름장은 요청하시면 가져다 주십니다. 기본 찬들 중에 상추랑 부추 겉절이는 정말 신선해 보였습니다! 나중에 보니 직접 재배하여 식자재로 사용하신다고 하네요! 오호!!!!!

     

    저희는 2인테이블에 앉았는데요. 저렇게 기본찬을 비치하니 꽉 차더라구요! 조금 더 넓었으면 좋았을 것 같네요.

     

     

    주문한 생갈비가 나왔습니다! 따로 소금간 등 양념은 되더 있지 않았구요~ 고기가 엄청 신선한 것이 좋아 보였습니다. 이 곳은 생갈비를 참숯에다가 구워 먹는데요. 화력이 좋아보여서 타지 않도록 잘 뒤집어 줘야겠더라구요!

     

    한번에 고기를 올려주면서 타지 않게 잘 뒤집어 주었는데요! 탱탱함과 기름기가 쫙 흐르는 것이 빨리 먹고싶더라구요! 갈빗대는 따로 자른 다음 사이드 쪽에서 천천히 익도록 해 두었는데요. 저는 이 갈빗대에 붙은 살이 더 쫀득하고 맛있더라구요! 중간 정도 먹었을 때 양념갈비 1인분을 추가 주문했습니다! 

     

     

    양념갈비 1인분이 도착했습니다. 이 집은 양념갈비가 특히나 인기라고 하는데요! 저는 사실 양념 고기를 선호하는 편이 아니지만 이집은 달랐습니다. 생갈비도 맛있지만 수제 양념의 그 맛이 너무 달지도 않고 담백하며, 시판 양념의 맛도 아니여서 좋았습니다!

     

     

    생갈비를 2/3 정도 먹은 뒤 양념갈비를 주문해서 올려주었는데요. 아직까지도 숯의 열기는 강하기 때문에 양념갈비가 타지 않도록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사진과 같이 갈비가 통통하게 비계와 살로 적절한 구성인데요. 적절하게 구워졌다고 생각되시면 바로 불판을 바꾸고 절반정도 드셨다면 불도 빼주면 좋습니다!!

     

     

    생갈비도 너무 맛있지만 양념 갈비도 맛있었는데요. 생갈비 전문점 답게 이 두 메뉴 모두 훌륭한 맛이여서 삽겹살, 목살 등 다른 메뉴가 필요없더라구요!! 국내산 생갈비...정말 제주도에서 먹었던 생갈비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짜글이까지 시켜서 밥과 함께 먹으면 완벽한 마무리가 됩니다! 

    짜글이는 국물이 좀 덜해야하는데 약간 김치찌개와 중간사이 정도였습니다. 맛은 그래도 진하고 고기도 듬뿍있어서 맛있더라구요! 점심 메뉴로도 따로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점심 때 김치 짜글이 한그릇 하러 와야겠습니다!

     

    찐리뷰를 마치며

    저녁에 이 집 앞을 지나갈때면 손님들로 가득찬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맛집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 같습니다. 사장님 두 분에서 하시는 것 같은데요. 12년간 이 집을 하시면서 맛과 퀄리티 모두 유지하고 계신것에 대해 정말 존경하고 감사했습니다. 조만간 또 생갈비와 양념갈비를 맛보러 가야겠습니다!

     

    맛있는 생갈비를 맛보고 싶으신 분! 담백하고 깔끔한 양념 갈비를 찾으시는 분!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 이 곳 '온리원갈비'로 GO! GO!

     

     

    서울 양평역 - 온리원갈비

    강.력.추.천!!

     

     

    p.s. 내돈내산 맛집 리뷰~ 찐으로 그리고 정성껏 작성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