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Real Review - 서울 맛집

[서울 노량진역] '오징어야' 대방어와 오징어회가 싱싱한 맛집! (Feat. 겨울)

by 경제러브 2024. 6. 3.
반응형

서울 노량진역 - 오징어야

겨울철 뭐니뭐니해도 대방어는 놓칠 수 없죠! 노량진 수산시장은 겨울철 대방어 손님들로 엄청 북적북적 한데요. 저희는 수산시장을 이용하지 않고 근처 노량진역 학원가 근처에 있는 대방어 맛집으로 이동했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싱싱한 대방어가 맛있는 이 곳! 바로 '오징어야' 입니다.

▤ 목차

     

    '오징어야' 위치 및 운영시간

     


    ☞ 주소 : 서울 동작구 만양로14길 9 (노량진역 3번출구, 도보 5분)

    ☞ 영업시간 : 매일 11:30 ~ 01:00 (00:30 라스트오더)

    ☞ 주요 메뉴 : 대방어(겨울), 오징어회, 모듬회, 물회, 산낙지

    ☞ 주차 : 불가, 동작구청 주차장(공영주차장) 이용 필요

    * 23년 12월 기준

    주문 및 추천 메뉴

    ☞ 주문한 메뉴 : 대방어, 모둠회, 오징어회

    ☞ 추천 메뉴 : 모둠회, 대방어

    ☞ 한줄평 : 싱싱한 대방어와 모듬회는 수산시장보다 더 맛있고, 가성비와 양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곳!

     

    '오징어야' 맛집 탐방

    주말 노량진 수산시장을 뒤로하고 '오징어야' 식당에 도착했을 땐 5시 30분 쯤이었습니다! 입구에 들어갔을때는 식당 내부가 매우 좁아서 여기서 먹을 수 있을까 했는데요. 좁을 통로를 따라 들어가니 큰 식당이 나왔습니다. 입구가....다른곳도 있더라구요 ㅎㅎ

     

    손님들이 절반 정도 있었는데요. 저희가 자리잡고 한 30분 뒤 쯤 식당은 손님들로 가득찼습니다! 여기가 이미 맛집으로 소문나 있어서 그런가봐요! 메뉴는 어느 횟집과 비슷하게 모둠회부터, 오징어회, 우럭, 광어, 해삼, 멍게 등 다양했구요. 방어는 소방어 대방어로 나누어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숭어는 횟집에서 잘 보지 못했는데 참숭어 따로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5명이였는데 2테이블로 해주셔서 넓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대방어와 모둠회 대로 먼저 주문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아래의 기본 찬들이 나왔습니다! 정말 맛있는 옥수수콘과 부침개가 나왔는데요. 옥수수콘과 부침개는 뭐다?! 하나 더 부탁드렸습니다!

     

     

    이날 지인이 와인 한병을 들고 왔었는데요. 식당 이모님께 정중히 여쭤 보았는데 흔쾌히 허락을 해주셔서 한잔씩 돌아가며 맛을 봤습니다! 그리고 소주를 엄청 달렸다는건 안비밀!!

     

    모둠회 대 (55,000원) / 대방어 대 (60,000원)

     

    드디어 주문한 모듬회와 대방어가 나왔습니다! 모둠회에도 대방어가 있었는데요. 노량진 수산시장 대비 가격은 훨씬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 메인 메뉴였던 대방어인데요! 기름기가 좔좔 흐르는게 너무 먹음직 스러웠습니다. 노량진처럼 두툼하게 썰어주었구요. 사진만 봐도 또 먹고 싶게 침이 고이네요!

     

    산낙지는 모둠회를 시키면 조금 맛보기로 나오는데요. 메뉴 구성에 같이 들어가 있습니다! 정말 맛보기로 나오니 ㅎㅎ 맛보시고 맛있으시면 주문 하라는 의미겠죠?!! 산낙지도 싱싱했으나 너무 작게 썰어져서 씹는 맛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대방어는 겨울철이 히트인데요! 두툼한 대방어를 한입하니 기름기가 좔좔 느껴지면서 씹는 맛도 좋고 너무 맛있더라구요! 오로지 와사비에만 해서 먹었는데도 소주가 그냥 물처럼 들어갔습니다! 기름장+무슨+김 조합으로 맛봐도 맛있지만 와사비랑 먹는게 더 맛있고 대방어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모둠회는 활어3종 이상과 산낙지가 같이 나오는데요. 대방어, 연어, 광어, 우럭, 숭어 같았습니다! 대짜로 주문했는데 가격은 55,000원으로 수산시장대비 훨씬 저렴하고 양도 많았습니다! 두 개 주문을 해도 11만 5천원인데요. 5명에서 가성비 있게 다양한 종류로 배부르게 먹기 너무 좋았습니다. 이후 오징어회도 하나 주문해서 맛봤는데요. 오징어가 잘 안잡혀서 비싸다고 하시더라구요...네...양은 아쉽긴 했습니다. 하지만 맛있게 먹었다죠!!

     

     

    찐리뷰를 마치며

    노량진에서는 모둠회와 대방어를 각각 주문하면 기본 15만원 이상이죠...거기다가 식당 자리잡는 시간과, 비용까지 생각하면 가성비로는 이 곳을 따라잡을 수 는 없을 것 같더라구요! 오히려 여기서 더 배부르게 다양한 회들을 먹을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름기가 좔좔 흐르는 맛있는 대방어를 맛보고 싶으신 분! 가성비 좋고 맛있는 모둠회를 맛보고 싶으신 분! 다양한 회와 해산물을 맛보고 싶으신 분!  이 곳 '오징어야'로 GO! GO!

     

     

    서울 노량진역 - 오징어야

    강.력.추.천!!

     

     

    p.s. 내돈내산 맛집 리뷰~ 찐으로 그리고 정성껏 작성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