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Real Review - 그 외 맛집

[인천 청라] '경복궁삼계탕' 부드러운 살과 고소한 국물이 찐인 들깨 삼계탕! (Feat. 찐리뷰!)

by 경제러브 2024. 7. 14.
반응형

인천 서구 청라 - 경복궁삼계탕 본점 

가족 행사 겸 초복이 다가와서 삼계탕으로 메뉴를 정했는데요. 맛집이 있다고 하여 인천 청라로 향했습니다. 예약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갔는데, 손님이 너무 많아서 깜짝 놀랬는데요. 찾아보니 웨이팅이 할 정도로 인기있는 삼계탕 집이더라구요?! 단일 메뉴로 들깨 삼계탕만 판매하고 있는 이 곳! 바로 '경복궁삼계탕(본점)' 입니다.

 

▤ 목차

    '경복궁삼계탕' 위치 및 운영시간

    ☞ 주소 : 인천 서구 청라라임로 122번길 3-3 1층

    ☞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라스트오더 20:30)

    ☞ 주요 메뉴 : 들깨 삼계탕 (18,000원)

    ☞ 주차 : 이용가능, 개성손만두와 주차장 공유 및 뒷편 공용주차장 이용 가능

    * 24년 7월 기준

    주문 및 추천 메뉴

    ☞ 주문한 메뉴 : 들깨 삼계탕

    ☞ 추천 메뉴 : 들깨 삼계탕

    ☞ 한줄평 : 들깨 육수에 푹 녹아든 닭 살이 부드럽고 고소해서 계속 들어가는 맛!

     

    '경복궁삼계탕' 맛집 탐방

     

    주말 낮 1시 반쯤 도착해서 후문으로 들어가니 정말 깜짝 놀랄 광경이 펼쳐졌는데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예약을 안해도 된다고 하시길래 시간이랑 자리가 널널하나보다 생각했거든요. 규모가 작은 것도 아닌데 만석에 웨이팅까지 ㅎㅎ 10분정도 기다렸다가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경복궁삼계탕 - 식당 내부

     

    식당 내부는 경복궁 이름과 어울리게 한옥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했더라구요! 막걸리에 파전이 있었다면 필히 주문했어야 할 분위기더라구요. 이 곳은 메뉴판이 따로 없는데요. 그 이유는 단일 메뉴인 들깨 삼계탕만 판매하고 있어서 인원수만 이야기하시면 바로 주문이 끝납니다!

     

    자리에 착석과 동시에 나오는 건 바로 기본찬들인데요. 오이 하나를 통째로 길게 등분하여 나왔고, 깍두기, 고추, 고추장 해서 스피드하게 나왔습니다. 고추는 약간 오이고추 같은 단맛이 있었고, 깍두기는...너무 잘익어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삼계탕 집들을 가보면서 오이가 이렇게 크게 통으로 길게 등분해서 나온건 처음 봤는데요. 맛있는 고추장에 찍어서 먹으니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 ㅎㅎ

    들깨 삼계탕 - 18,000원

     

    주문한지 5분도 안되서 삼계탕이 바로 나왔습니다. 단일 메뉴이고 손님들도 계속 있어서 그런지 정말 빠르게 나왔는데요. 들깨 삼계탕이라 그런지 국물부터가 걸쭉합니다! 파는...올리다가 만것 같은 느낌인데요 ㅎㅎ 작은 닭을 사용했더라구요! 안에는 찰밥이 들어있었습니다.

    먼저 국물맛을 보았는데, 들깨 맛도 맛이지만 정말 진한 국물의 맛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바로 닭을 맛보았는데요. 부드럽게 뜯어지는 살들을 소금후추에 살짝 찍어 맛보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육수가 닭에 잘 스며들었고 부드러움과 고소함을 같이 내는 맛이 참 좋았는데요. 작은 닭이지만 나름 살이 알찼습니다!

     

    살들을 맛있게 발라낸 뒤 걸쭉한 국물과 찰밥만 남은 상황에서 살짝 소금 후추간을 해줍니다. 그리고 깍두기와 같이 먹으면 정말 환상의 조합인데요! 혼자서 깍두기 2그릇을 먹었다는 건 안비밀...깍두기가 정말 잘 익은게 고소한 들깨 육수와 잘 어울려서 좋았습니다!

     

    그렇게 완뚝을 해버렸다죠?! 찰밥이 조금 더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아무래도 닭이 작아서 그런거겠죠. 추가 메뉴에 있었으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배부르게 먹고 난 뒤 식당 내부를 둘러보니 아직도 손님들로 가득찼었는데요. 거의 2시가 다되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렇게 밖으로 나와서 보니 본관 좌우로 1관, 2관이 있더라구요! 참고로 주차 공간도 넉넉하고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이용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삼계탕 하나로 장사가 잘되는 곳이 있다니 정말 놀라운데요. 실제로 운영을 하는지는 안에 들어가 보지 않았지만...문이 열려 있는 것으로 봐서는 하겠죠? ㅎㅎ

     

    화장실은 본관 뒷문으로 나가시면 바로 나오는데요. 비밀번호가 있으니 식당 내에서 확인 후 가세요!

     

    찐리뷰를 마치며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메뉴판이 없어도 당황하지 마세요! 몇명인지 알려주시면 바로 세팅과 주문이 들어간거니깐요! 물가가 아무리 올랐다고 하지만 삼계탕 한 그릇 가격이 조금 높아 아쉽긴 합니다. 서울보다 좀 더 비싸네요! 그래도 맛은 고소하고 깔끔하니 몸보신으로 혹은 복날 겸 가족끼리 다같이 방문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맛있는 들깨 삼계탕을 맛보고 싶으신 분! 인천 청라 쪽 삼계탕 맛집을 찾고 계시는 분!  몸보신이 필요하신 분! 이 곳 '경복궁삼계탕'으로 GO! GO!

     

    인천 서구 청라 - 경복궁삼계탕

    내돈내산 맛집 리뷰 끝!!

     

     

    p.s. 내돈내산 맛집 리뷰~ 찐으로 그리고 정성껏 작성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