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Real Review - 서울 맛집

[신도림역] '원조부안집' 쫀득살의 식감과 육즙, 6가지 소스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신도림 맛집! (Feat. 찐리뷰!)

by 경제러브 2024. 9. 17.
반응형

원조부안집 (신도림역) 

가족끼리 바람 쐬고 돌아오는 길에 이른 저녁식사를 하러 신도림에 왔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고깃집이 신도림역 근처에도 있더라구요! 그런데 아내는 이곳을 한 번도 간 적이 없어 이번 기회에 맛있는 쫀득살과 함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쫀득한 식감과 피자모양의 쫀득살을 다양한 소스로 여러 맛을 즐길 수 있는 이곳~ 바로 '원조부안집' 입니다.

 

▤ 목차

    '원조부안집' 위치 및 운영시간

     

     

    ☞ 주소 : 서울 구로구 공원로 8길 33 1층 (구로동 40-8)

    (신도림역 2번 출구, 도보 5분)

    ☞ 영업시간 : 11:30 ~ 23:00 (22시 라스트오더)

    ☞ 주요 메뉴 : 쫀득살, 항정꽃살, 육즙목살, 숙성삼겹, 숯불갈비

    ☞ 주차 : 불가, 구로구민 생활체육관 혹은 이마트 내 건물 주차 추천

    * 24년 9월 기준

     

    주문 및 추천 메뉴

    ☞ 주문한 메뉴 : 쫀득살, 항정꽃살, 살얼음물쫄면

    ☞ 추천 메뉴 : 쫀득살, 항정꽃살

    ☞ 한줄평 : 육즙을 머금은 쫀득한 고기가 씹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다양한 소스로 여러 맛을 즐길 수 있는 고기 맛집! 

     

    '원조부안집(신도림점)' 맛집 탐방

     

    브레이크 타임이 별도 없는 원조부안집 신도림역점은 입구 간판부터 남달랐는데요. 다른 부안집에 비해 조금 고급진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피자고가 네온사인이 인상적이네요!

     

    오후 4시 좀 넘어서 방문했는데요. 아직 저녁시간은 아니여서 손님들이 없었습니다. 아기랑 조용히 맛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었는데요. 내부는 상당히 넓고 깨끗했으며, 단체 회식도 가능해 보였습니다.

     

    아기가 있어서 이렇게 유아용 의자까지 제공해 주셨는데요. 테이블 간 거리가 충분히 넓어 사이즈가 커도 문제될 것 같지 않았습니다.

     

    쫀득살도 유명하지만 목살 맛집으로도 잘 알려진 부안집인데요. 스테이크보다 더 두껍고 육즙이 엄청 났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온 목적은 쫀득살을 맛보여 주고 싶었기에 쫀득살과 항정살로 주문했습니다!

     

    부안집 세팅은 눈길을 끌게 만드는데요. 불판을 가운데로 사이드에 반찬과 다양한 소스가 올려져 있습니다. 별도로 파무침, 콩나물무침과 두부김치를 함께 주었습니다. 

     

    셀프코너와 쌈채소 코너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처음 기본상에는 쌈채소가 나오지 않아서 직접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다만 구석에 있어서 잘 보여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었네요. 그리고 셀프코너에는 다양한 소스와 기본 반찬이 있는데요. 두부김치도 무한리필이 눈길을 끄네요! 이곳에서 마늘유자소스와 씨앗젓갈을 미리 더 챙겨놓았습니다!

     

    색깔이 상당히 고운 숯들이 입장했습니다! 뒤이어 서비스인 김치찌개도 나왔는데요. 밥 두공기를 거뜬 처리할 수 있는 정말 진하고 맛있는 김치찌개였습니다.

    왼쪽 사진과 같이 피자모양으로 되어 있는게 쫀득살인데요. 2인분 기준이며 상당히 두툼하게 썬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비계가 피자 도우처럼 보였구요. 항정살은 다른 고깃집에 비해 길고 두툼했습니다. 이 집에서 항정살은 처음 주문해 본 거라 기대가 되더라구요.

     

    처음에 직원분께서 구워주시면서 쫀득살에 대해 설명을 해주셨고, 맛있게 먹는 방법도 알려주시더라구요! 쫀득살은 좀 더 바싹하게 굽는 것이 키포인트! 단, 가운데에 고기를 올리지 마시고 사이드로 해서 구워주세요.

     

    타지 않도록 잘 뒤집어 주시면서 중간에 콩나물 파무침을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사진 찍느라 연기가 순식간에 올라온건데요 ㅎㅎ 실제로는 흡입이 상당히 잘되어서 괜찮습니다.

    본격적으로 쫀득살 먹방이 시작되었는데요. 저는 씨앗과 유자소스를 좋아해서 주로 이용했는데요. 처음에는 소금에 식감과 맛을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스도 6가지라 다양하게 맛보실 수 있다는 것이 이집의 장점이죠!

     

    뒤이어 항정살을 구워봤습니다. 보통 항정살은 얇은데, 이 집은 상당히 두툼해서 겉바속촉으로 만들기 위해 자주 요리조리 굴려 주었습니다.

     

    두툼해서 그런지 식감이 몽실몽실하고 육즙도 살아있어서 상당히 맛있었는데요. 멜젓과 마늘유자소스와 잘 어울리더라구요. 

     

    후식으로 물쫄면을 시켰는데요.물쫄면은 처음이라 냉면과 비슷하지 않을까 했습니다. 비주얼은 다양한 고명이 이쁘게 있어서 국수같았는데요. 맛은 비빔고기국수 같았고, 시원한 냉면육수에 양념장이 더해저 색달랐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냉면보다 물쫄면이 더 맛잇는 것 같았습니다!

     

    너무 맛있게 먹은 흔적입니다. 특히 소스를 너무 깨끗하게 먹은게 아닌가 싶은데요! 그만큼 다양한 조합으로 먹는 재미가 있다는 점.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하시면 껍데기를 서비스로 주시더라구요!

     

    찐리뷰를 마치며

    맛있는 쫀득살과 항정살에 다양한 반찬과 소스의 조합으로 먹는 재미까지 있었는데요. 아내도 너무 흡족해 해서 더더욱 기분이 좋았습니다. 부안집의 매력은 육즙과 식감도 있지만, 다양한 소스로 여러가지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에요.

     

    신도림에서 회식 장소를 찾으는 분! 맛있는 고기로 연인에게 점수를 따고 싶으신 분! 쫀득살을 아직 맛보지 못하신 분! 이 곳 '원조부안집 신도림점'으로 GO~GO!!

     

     

    서울 신도림역 - 원조부안집

    내돈내산 맛집 리뷰 끝!! 

    강.력.추.천!!

     

     

    p.s. 내돈내산 맛집 리뷰~ 찐으로 그리고 정성껏 작성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