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Go Travel - 국내

[속초] 롯데리조트 속초 1편 I 호텔 정보, 가격, 룸 상태, 산책로 후기 (바다향기로)

by 경제러브 2024. 9. 10.
반응형

INTRO

무더운 여름이 오기 전 육아 리프레시 겸 사람들이 덜 붐비는 평일날 여행을 가기로 했는데요. 아기와 함께 떠나는 첫 여행으로 속초에 있는 롯데리조트로 정했습니다. 같은 또래의 아기가 있는 지인 가족과 함께 갔는데요.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라면 더욱 좋다고 하는데요. 왜 그런지 속초 롯데리조트의 룸과 주변 그리고 내부 시설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여행기로 1, 2편에 나누어 공유해 볼게요!

 

▤ 목차

    '롯데리조트 속초' 정보

     

    - 주소 : 강원 속초시 대포항길 186

    - 내부시설 : 워터파크 및 인피니티 풀

    - 객실 : 호텔(7개)과 콘도(5개)로 나누어 지며, 아이들을 위한 스페셜(4개) 객실도 있음

    - 편의시설 : 피트니스센터

    - 예약객실 : 콘도 스위트 33평

    - 이용가격 : 30만원 초중반 대

    - 이용기간 : 24년 5월 (1박 2일) 

    - 교통 : 서울에서 출발 시 약 2시간 소요 (자동차)

     

    롯데리조트 속초 둘러보기 ☞

     

    '롯데리조트 속초' 룸 리뷰

     

    서울에서 속초로 평일날 출발하니 차가 막히지 않고 너무 좋았는데요. 날씨까지 좋았던 5월! 속초에서 가족 단위로 많은 분들이 놀러가시는 '롯데리조트 속초'로 향했는데요! 숙소까지는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아기와 함께 떠나는 첫 여행이라 더욱 설렜습니다!

     

     롯데리조트 속초 호텔로 가시면 위 사진과 같이 공을 들고 있는 파란색 조형물을 볼 수 있으신데요. 이 곳의 시그니처 입니다. 주차장은 전부 지하로 향했구요 넓은 규모로 호텔, 콘도 다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1층에서 체크인 및 체크아웃을 할 수 있는데요. 상당히 넓고 높은 층고로 되어있었고, 커피숍 매장과 앉아서 쉴 수 있는 쉼터가 있어서 상당히 좋았습니다. 대부분 가족 단위가 많더라구요! 저희는 콘도 스위트 33평을 예약했구요. 체크인 후 바로 룸으로~이동했습니다!

     

    콘도 스위트 33평은 기대보다는 크지 않았는데요. 그래도 성인 4명, 아기 2명이 이용하기에는 충분한 사이즈였습니다. 중층에 오션뷰로 방 배정을 받아서 상당히 기대가 되었는데요. 내부는 정말 깔끔한 콘도의 정석이었습니다.

     

    방이 총 2개인데 하나는 온돌방으로 되어있었구요. 성인 3명에서 넓게 자기 좋은 정도의 사이즈였습니다. 방문 앞에는 넓은 화장실이 있었는데요. 고급스러운 느낌에 세면대와 거울도 크고 샤워실까지 잘 갖춰져 있어서 좋더라구요.

     

    아기가 장거리 여행에 많이 피곤했는지 딥슬립에 빠져있네요 ㅎㅎ 또 다른 방 하나는 침대방으로 킹사이즈가 하나 있었는데요. 큰 대형티비도 있었고 옆에는 오션뷰로 상당히 좋았습니다. 그리고 방안에 화장실이 하나 있었는데. 사이즈도 넓고 욕조가 있는 화장실로 아이들 씻기기 좋았습니다!

    숙소 내에는 안내 종이가 있었는데요. 식사 시간 별 가격과, 부대시설 관련하여 내용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워터파크와 인피니티 풀이 유명한 롯데리조트 속초는 운영시간과 가격이 자세히 적혀있었는데요. 이 종이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콘도 스위트 33평의 방 구경을 마치고 대망의 오션뷰를 보기 위해 향했는데요. 이날 날씨가 엄청 좋아서 멀리까지 보일 정도였고, 푸른 바다와 나무의 푸른 조합이 그냥 미쳤더라구요. 정말 멋있는 속초바다 뷰 였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바라보는 속초 오션뷰는 정말 해외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었는데요. 당장 바다로 입수해서 놀고 싶더라구요. 롯데리조트 속초로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오션뷰로 추천합니다!

     

    롯데리조트 속초 예약하기 ☞

     

     

    '롯데리조트 속초' 산책로

     

    롯데리조트 속초를 주변으로 한 산책로가 있는데요. 이름은 '바다향기로'로 길이가 1~2km 정도 되는 것 같았습니다. 지하 1층을 가운데 문을 나가시면 바로 보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산책로로 향하는 입구에는 이용시간이 적혀 있었습니다.

     

    내려가는길이 상당히 잘되어 있었는데요. 뷰도 좋았는데 더욱 놀라웠던 산책로 진입하기 전 회 센터들이 쭈욱 있었다는 건데요. 꼭 속추 수산시장까지 가지 않아도 이 곳에서도 회를 맛볼 수 있어 거리도 시간도 세이브 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바로 옆으로는 산책로 입구가 나오는데요. 이름 부터가 특이한데요. 그 이유를 걷다보니 알겠더라구요!

     

    처음 왼쪽 사진과 같이 길을 걷다 보면 바다 위로 산책로를 만들었는데요. 왼쪽에는 풀냄새와 오른쪽에는 바다 향기와 바람을 느낄 수 있는데 정말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산책로 중간쯤 가다가 찍은 사진인데요. 속초 바닷물이 상당히 깨끗해서 내부가 보일 정도였습니다. 사진에서 다 담을 수 없을 만큼 푸른 색감과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네요.

     

    사람들도 없어서 가족끼리 많은 사진도 찍고 좋은 날씨에 컨셉, 인생샷 찍기에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해가 질 쯤에 온다면 더욱 멋진 뷰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산책로 중간에는 다시 숙소로 올라가는 길이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2편에서 to be continue...!

    날씨가 너무 좋았기에 숙소에서 바라보는 오션뷰와, 산책로를 걸으면서 보이는 청량한 바다는 정말 어느 해외 풍경보다 멋있었습니다. 5월이지만 강원도 속초는 햇빛이 상당히 강했는데요. 평일이라 서울에서 속초까지 차도 안막히고 한적해서 오히려 즐길 수 있는게 더 많은 것 같습니다.

     

    2편에서는 리조트 내 편의시설과 테마파크에 대해 알아보고 리얼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롯데리조트 속초 2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