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Tennis/Tennis - 코트 방문기

[Tennis Court] 'MK테니스' (경기 광주시) _ 예약, 코트요금

by 경제러브 2024. 6. 16.
반응형

테니스 코트 방문기 - MK테니스

오랜만에 친구들 모임으로 방문한 이 곳! 뜨거운 여름날 오후에 예약해서 방문했던 곳인데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해 있으며, 실내와 실외 테니스장을 둘 다 보유하고 있는 이 곳! 바로 'MK테니스장' 입니다!

 

▤ 목차

    MK테니스

    인스타에 올라온 테니스 장을 보면서 방문을 꼭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이번 모임 기회로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MK테니스는 총 5면의 코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2면의 실내 코트와, 3면의 야외 인조잔디 코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카페 같은 큰 규모의 실내 휴식 공간과 테니스 스트링 교체, 용품 등 구매 및 수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었습니다.

     

    'MK테니스' 주소 및 운영시간


    - 주소 : 경기 광주시 초월읍 하오개길71번길 44-19

    - 운영시간 : 매일 06:00 ~ 22:00

    - 총 코트 : 실외 인조잔디 코트 3면, 실내 인조 코트 2면

    * 24년 6월 기준

    * 자가용으로 이동이 필수

    * 예약방법 : 스매시 앱 통해 예약 가능

    * 가격 : 시간별 상이 

     

    주차 정보 및 장단점

    - 주차 정보 : 'MK테니스' 도착하면 넓은 주차장 있음 (15~20대 정도 주차 가능 수준)

    - 화장실 : 실내 휴게 공간에 있음

     

    - 장점 : 넓고 시원한 휴게 공간, 테니스 용품 구매 가능, 실내코트 보유, 합리적인 가격, 앞뒤 넓은 간격과 코트 색감 이쁨

    - 단점 : 서울 서쪽에서는 거리가 멀다는점, 2번 3번 주차장 방향 베이스라인쪽에 굴곡이 있어 부상당할 수 있음, 코트 뒷편 송전탑이 있음

    'MK테니스' 코트 탐방기

     

    MK테니스장으로 검색 후 도착하면 위 사진과 같이 넓은 주차장이 등장하는데요. 공간이 부족하고 이런 문제는 전혀 없어 보입니다! 빨간 컨테이너 방향이 테니스장으로 들어가는 방향입니다!

     

     

    왼쪽 사진과 같이 길로 들어가면 테니스장과 휴게공간이 나오는데요. 휴게 공간 앞에는 큰 현수막이 있었는데 이 곳에서는 테니스 펜션까지 같이 운영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휴게 공간은 카페로 운영이 되고 있었네요! 그래서 엄청 잘 꾸며놓고 넓었던 것 같습니다!

     

    왼쪽 사진과 같이 넓은 휴게 공간의 카페가 나오구요, 한편에는 오른쪽 사진과 같이 스트링 작업을 할 수 있는 곳과 테니스 용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공이랑 선캡 등 일부 부품을 챙기시지 못한 분들은 이 곳에서 구매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카페를 좀 더 둘러볼까요?! 대형 스크린이 있었고, 락커룸, 화장실, 운동기구가 있습니다. 또한 롤랑가로스 코트 장인지 알 수 없지만 비슷한 구조의 대형 벽면이 눈길을 끌고 있었습니다.

     

     

    카페에서 나오면 들어왔던 입구쪽으로 갈 경우 야외 코트로 이동이 가능하구요. 왼쪽 계단으로 올라가면 실내 코트로 이동할 수 있구요~ 실외 코트를 위에서 내려다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의자도 별도로 있어서 구경이 가능해요!

     

     

    위 가운데 사진과 같이 양 옆으로 테니스 실내 코트가 각각 1면씩 있습니다. 안에 보니 하드코트는 아니고 카펫(카페트)으로 된 것 같았습니다! 마치 김포 아레나 테니스장이 생각났는데요!! 좌우 공간이 좁아 보였고 별도 대기공간은 없지만, 층고는 나름 높아서 로브 플레이에도 문제없어 보였습니다! 여름철에는 이 곳에서 운동을 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았습니다!!

     

    대관 시간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했는데요. 이날 비 오전 소식이 있어서 조금은 시원하지 않을까 했는데...심각하게 습하고 더웠습니다. 햇빛이 너무 뜨겁더라구요!! 실내에서 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습니다. 사진에서도 보듯이 2번 코트 뒤로 송전탑이 있어 코트를 가로지르는데요. 이런 부분은 좀 아쉬운 부분인 듯 합니다! 

     

     

    1~3번까지 테니스 게임을 하면서 느낀점은 일단 코트 위 모래 분사 양이 너무 적어 거의 하드 코트에 가까운 수준이었습니다. 특히 네트 앞 떨어지는 짧은 공이나 드롭샷을 받을 때 슬라이딩을 하게 되는데요. 이 미끄러짐이 거의 없어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이날 2명이나 쓸림 부상을 입었네요 ㅠㅠ 또한 코트간 간격이 좁기 때문에 조금 와이드로 뺼 경우 옆 코트에 방해가 되더라구요! 이 부분은 요즘 코트들에서 많이 볼 수 있죠!

    코트 안 바닥의 바운드는 대부분 하드였으며, 불규칙은 부분은 잘 느끼지 못했습니다. 다만 2번과 3번의 베이스라인 근처(주차장 방향) 바닥 꺼짐이 눈에 보일 정도로 되어 있어 베이스라인에서 뛸 경우 조심해야 하더라구요! 별도 공사를 해야할 것 같았습니다. 딱 봐도 코트가 꺼져있어서 위험하겠더라구요! 1번 코트(입구쪽)가 제일 괜찮았습니다.

     

    코트 방문을 마치며

    가보고 싶었던 MK테니스장을 드디어 방문했는데요. 코트 색감도 잘되어있고, 위에서 경기 관람도 할 수 있다는 것은 좋았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코트 수도 많아서 강남 부근에 거주했다면 자주 이용했을 것 같은데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실내 코트도 이용해보고 싶습니다. 특히 야외 2~3번 코트에서 운동하시는 분들은 베이스 라인(주차장 방향)의 꺼짐에 부상 조심하시구요. 슬라이딩도 안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테니스 펜션도 있다고 하니, 1박 2일 엠티로 활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네요!

     

     

     

    테니스 코트 방문 - MK테니스

     

    클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