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Tennis/Tennis - 코트 방문기

[Tennis Court] 강서구립 '방화테니스장' (서울 강서구)

by 경제러브 2024. 5. 16.
반응형

테니스 코트 방문기 - 방화테니스장

지인들과 즐테 행테 빡테를 위해 초대 받아서 간 이 곳 테니스장!  비가 오후까지 왔음에도 불구하고 운동이 가능한 실외 하드코트인 '강서구립 방화테니스장' 입니다!

 

▤ 목차

     

    강서구립 방화테니스장

    총 하드코트 6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코트 상태는 오래된 것으로 보여졌습니다. 코트 중간에는 쉼터의 컨테이너가 있었으며, 맨 끝 6번 코트는 레슨코트로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고속도로 밑에 있는 테니스 코트라 비가 와도 운동이 가능하지만 대중교통으로는 가기 어려운 곳에 위치해 있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강서구립 방화테니스장

     

    '방화테니스장' 주소 및 운영시간


    - 주소 : 서울 강서구 방화동 41-4

    - 운영시간 : 하절기(07:00~21:00), 동절기(09:00~21:00)

    - 총 코트 : 하드코트 6면 (경기용 코트 3~6번)

    - 예약방법 : 현장접수 및 강서구립 공공체육시설 홈페이지

     

    * 24년 2월 기준

    * 자가용으로 이동 필수! (대중교통시 방화역에서 '강서07' 타고 '생태공원' 하차 후 도보 3분)

    * 1~2번 코트 (65세 이상 및 장애인 우선 이용 코트)

    * 3~5번 코트 (경기용 코트)

    * 6번 코트 (레슨 및 경기용 코트)

     

    주차 정보 및 장단점

    - 주차 정보 : '방화테니스장'으로 검색 후 도착하면 넓은 주차장이 있음(무료) 

    - 화장실 : 주차장 내 별도 있음

     

    - 장점 : 비가와도 운동이 가능, 넓은 간격(앞뒤좌우), 저렴한 비용, 넓은 주차 공간, 코트별 대기 공간

    - 단점 : 고속도로 밑에 있어 조금 시끄러움, 자가용 필수, 오래된 하드 코트로 갈라짐이 있음

     

    '방화테니스장' 코트 탐방기 

    평일 퇴근 후 자가용을 가지고 이동을 했는데요. 영등포에서 방화테니스장까지는 1시간정도 소요가 되었습니다. 8시부터 코트가 예약이 되어 있어서, 나름 차 막힐껄 감안해서 일찍 출발했는데요. 역시나 올림픽대교 김포방향은 트뤠픽이 엄청났습니다!

     

    그렇게 1시간이 조금 넘게 걸려 도착한 코트장! 앞 주차장인데요?! 비가 오고 있는 상황에 주변도 많이 어두웠는데요... 이 길이 맞나 싶을 정도로 많이 어두웠는데요?! 사진은 테니스가 끝나고 카메라 밝기 조정 후 코트장에서 주차장 방향으로 찍었습니다. (비가 그친 후)

     

     

     

    주차 공간은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20~30대 정도는 충분히 들어갈 수 있는 규모였습니다. 편하게 주차 후 코트장으로 이동했는데요. 고속도로 아래에 있는 방화테니스장은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좌 - 입구에서 찍은 것 / 우 - 3번코트에서 입구쪽으로 찍은 것

     

    하드코트로 이루어진 방화테니스장은 사진에서 보듯이 색감부터 오래 된 것으로 보였는데요. 바닥에 갈라짐도 쉽게 보였습니다. 그리고 위에 빨간색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로 코트로부터 높이가 꽤 있었습니다. 그래서 로브 기술을 사용시에는 문제가 없어 보였습니다.

     

    3번코트

     

    제가 지인들과 함께 사용한 3번 코트인데요. 당시에는 비가 그친 상황입니다. 그리고 바닥이 오래 사용되어서 그런건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미끄러운 곳과 갈라짐이 조금 있었습니다. 

     

    3번코트

     

    3번코트 및 4번코트 중간에는 위 사진과 같이 쉴수 있는 공간으로 컨테이너가 있었습니다. 외부 의자도 많이 있어서 짐을 두거나 앉아서 구경하기 딱 좋았는데요. 내부도 깨끗해서 겨울날 추위를 피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아보였습니다!

     

    6번 레슨코트

     

    6번코트는 레슨코트로 주로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운동할 당시 레슨을 받고 있던 분이 있었는데요. 그물망으로 쳐저 있어서 옆 5번 코트에 방해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였습니다. 다만 그물망때문에 간격이 옆에 간격이 좁긴 했습니다.

     

    4번, 5번 코트

     

    2시간 동안 3번코트에서 운동을 해본 결과, 라이트가 전반적으로 낮아서 아쉬움은 있었구요. 위에 고속도로라 그런지 소음이 생각보다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비가 왔었는데 다행이도 비는 코트장 안으로 들어오지 않았고, 끝 부분에만 내려서 물이 차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운동은 비 걱정없이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1~2번 코트는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3~5번은 3040세대의 분들인 것 같았습니다. 평일 클럽이 따로 있는지는 알 수가 없었습니다. 

     

     

     

    강서구립 방화테니스장에는 위 사진과 같이 이용 안내가 상세하게 적혀 있었는데요. 하절기, 동절기 운영시간이 다르더라구요! 코트 이용 안내를 보니 아까 왜 코트마다 연령대가 다른지 이해가 조금 되었습니다!!

     

    예약시스템 운영 안내

     

    이렇게 강서구청에서는 테니스장 예약 관련하여 이렇게 크게 해두었더라구요! 그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해 둔 점은 정말 굿굿이었습니다!! 요즘 테니스장 예약이 장난아닌거에 비하면 이 곳은 그래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화장실

     

    화장실은 이렇게 코트 입구장 밖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용은....따로 해보지 않았네요 ㅎㅎ

     

    코트 방문을 마치며

    비오는날 실외에서 테니스를 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장점인것 같습니다. 다만 2시간은 역시나 많이 짧은 느낌이더라구요! 4시간은 해줘야....테니스를 친 것 같은 느낌입니다! 처음 방문한 코트이지만 운동하기에는 별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소음과 라이트는 약간 아쉽네요!

     

    가까운 곳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비가오나 눈이오나 1년 내내 운동할 수 있는 테니스장이라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테니스 코트 방문 - 강서구립 방화테니스장

     

    클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