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Real Review - 카페&디저트

[서울 서대문역] '커피루소 정동' 덕수궁 브런치 & 커피 맛집 & 데이트 코스 (Feat. 찐리뷰)

by 경제러브 2024. 5. 31.
반응형

서울 서대문역 - 커피루소 정동

점심시간 단체 회식으로 식당을 알아보던 중 브런치 제안으로 찾아간 이 곳! 커피만 판매하는 곳으로 알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다양한 브런치도 판매하고 있어서 좋았는데요. 브런치를 마지막에 먹어본게 언제인지...기억은 안나지만 모처럼 옛날 기억이 되살아 나서 좋았고 브런치와 커피도 모두 맛있었던 이 곳 바로 '커피루소 정동' 입니다.

 

▤ 목차

    '커피루소 정동' 위치 및 운영시간

     

     


    ☞ 주소 : 서울 중구 정동길 17 1층 (서대문역 3번출구, 도보 10분)

    ☞ 영업 시간 : 매주 08:00 ~ 20:00 (라스트오더 19:30)

    ☞ 브런치 운영시간 : 10:00 ~ 15:00

    ☞ 주요 메뉴 : 다양한 블랜드 커피, 필터커피, 베이커리, 브런치

    ☞ 주문한 메뉴 : 다양한 브런치 및 블랜드 커피

     추천 메뉴 : 정동 브런치 플레이트, 쉬림프 에그 베네딕트, 더치 큐브 라떼

    ☞ 주차 : 건물 내 지하 주차장 별도 있음 (이화정동빌딩 지하주차장)

    * 1시간 무료 제공

    * 24년 5월 기준

    '커피루소 정동' 맛집 탐방

     

    왼쪽 사진과 같이 이 갈색 건물이 '커피루소 정동'이 있는 곳인데요?! 다양한 음식점들도 같이 입점해 있었습니다. 주차장은 입구가 정말 넓게 되어있었는데요. 오른쪽 사진과 같이 출입구가 따로 되어있었습니다. (이화정동빌딩 주차장) 커피루소 매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에 한해 1시간 무료 제공을 한다고 하네요!

     

     

    간판은 생각보다 작게 되어 있어서 처음에 방문하신다면 이 곳이 맞는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왼쪽 사진은 입구이니 참고하세요! 평소 점심시간 때 가면 take out 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 것 같더라구요. 입구 밖에까지 손님들이 대기를 하고 있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근처 덕수궁 돌담길도 있어 날씨가 좋은 날에는 커피 한잔들도 걷기 좋습니다!

     

    입구로 들어가면 이렇게 주문하는 곳이 바로 나오는데요. 다양한 케이크와 빵들이 있습니다. 가격은 생각보다 비싼거같아요 ㅎㅎ 왼쪽편에는 커피 원두랑 선물용 세트 등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1층은 브런치 및 커피 주문을 받는데 커피만 제조하구요. 브런치는 2층에서 만들어서 테이블로 가져다 줍니다. 1층은 좌석이 많지 않기 때문에 2층으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2층으로 올라오시면 이렇게 넓은 공간이 나타나는데요. 1인석부터 12인석 단체석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물은 셀프로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2층 안쪽 주방에서는 브런치들이 만들어져 나왔습니다.

    출처 - 커피루소 정동

     

    커피 가격은 착하지 않은데요. 좋아하는 콜드브루 가격이 9천원...이더라구요! 브런치 가격도 사실 착하다고는 느껴지지 않네요. 브런치 메뉴를 주문하면 음료 40% 할인은 해주기에 같이 주문 시 커피 가격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됩니다. 참고로 브런치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1인 브런치메뉴+커피를 선택했는데요. 다양하게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한 커피가 먼저 나왔는데요. 제가 주문한 콜드브루는 맛이 다른 프렌차이즈와는 확실하게 다르긴 했습니다. 향도 맛도 좀 더 고소하고 진하다 할까요. 가운데 사진은 더치 큐브 라떼인데요. 우유를 아이스 큐브가 있는 잔에 부어서 같이 먹는 건데요. 우유는 리필이 가능하니 식사 이후에 우유 리필하셔서 take out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좌 - 정동 브런치 플레이트 / 우 - 쉬림프 에그 베네딕트
    좌 - 에그 화이트 베지 샌드위치 / 중 - 바질 치킨 랩 / 우 - 브리오슈 프렌치 토스트

     

    주문한 메뉴들이 하나씩 나왔는데요. 메뉴판에 있던 이미지와 같이 거의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저는 쉬림프 에그 베네딕트를 선택했는데요. 캐나다 여행때 맛있게 먹어본 기억이 있어서 주문했습니다.

     

    반숙된 계란을 딱 반으로 잘라주면서 노른자가 흐르게 해주었는데요. 저는 4등분하여 루꼴라와 같이 먹었습니다. 빵+아보카도+새우+계란+루꼴라 조합은 아보카드와 노른자로 인해 느끼할 것 같았지만 매콤한 새우와 새콤한 루꼴라로 인해 먹는 맛이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각자 선택한 메뉴들에 대해 맛있다고 좋아하셨는데요. 브런치 메뉴들 맛은 모두 맛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렇게 나오는데는 시간이 좀 걸렸지만 먹는데는.....5분도 채 안걸렸던것 같습니다 ㅎㅎ 브런치는 맛있었지만! 점심시간 때는 아닌걸로...ㅎㅎ 오후 3시쯤 되니 배가 고팠거든요!! 

     

    찐리뷰를 마치며

    나름 천천히 먹는다고 했지만...너무 순삭 끝내버렸는데요. 브런치기 때문에 양이 작을 수도 있지만, 점심 때 한 끼 식사로 대체하기에는 아쉬움이 있는 양이었습니다. 연인끼리 데이트 한다면 천천히 이야기도 하면서 맛도 분위기도 같이 느끼면 더 좋을 것 같았습니다. 

     

    브런치를 좋아하시는 분! 맛있는 브런치와 커피로 이색적인 데이트를 하고 싶으신 분! 이 곳 '커피루소 정동'으로 GO! GO!

     

     

    서울 서대문역 - 커피루소 정동

    강.력.추.천!!

     

     

    p.s. 내돈내산 맛집 리뷰~ 찐으로 그리고 정성껏 작성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