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Real Review - 서울 맛집

[서울 영등포구청역/양평역] '시골쌈밥' 다양한 종류의 싱싱한 쌈채소와 우렁된장이 맛있는 집! (Feat. 찐리뷰)

by 경제러브 2024. 5. 15.
반응형

서울 영등포구청역/양평역 - 시골쌈밥

영등포, 양평역과 영등포구청역에 사이 오래된 쌈밥 맛집이 있다며 주변 지인에게 추천을 받고 찾아갔습니다. 회사 주변에서는 쌈밥집이 없어 아쉬웠는데요?! 모처럼 일찍 퇴근하고나서 갑자기 떠오른 쌈밥집에 달려가보았습니다! 바로 '시골쌈밥' 입니다!!


 

▤ 목차

     

    '시골쌈밥' 위치 및 운영시간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선유동1로 3

    - 영업시간 : 월-토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30), 일요일 정기휴무 (1,3,5 번째 일요일)

    - 주차 : 식당주변 골목길 혹은 갓길에 주차 가

    * 23년 8월 기준

     

    주문 및 추천 메뉴

    - 주문 메뉴 : 모듬 솥 쌈밥정식 (오리+삼겹살+우렁) 

    - 추천 메뉴 : 솥 쌈밥정식 (오리, 삼겹, 제육 등 기호에 맞게)

    - 한줄평 : 다양하고 싱싱한 여러 종류의 쌈채소와 찰진 솥밥 및 우렁 된장 조합이 너무 맛있는 집!

     

    '시골쌈밥' 맛집 탐방

    오후 6시쯤 사랑하는 아내와 함께 방문했는데요?! 오래된 집이라고 들어서 노포 식당느낌이 날 것 같았는데 간판부터 내부까지 너무 깔끔하고 깨끗해서 놀랐습니다.



    한 팀 정도가 회식을 하고 있었고, 손님이 아직 없어서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리모델링을 한지 얼마 안된건지 내부가 아주 깨끗했습니다.  테이블은 15개정도 되어보였고, 서빙하시는 분은 1분이었네요! 



    메뉴판을 보니 쌈밥정식 종류가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리로스, 오리주물럭, 삼겹살 등 구이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오리와 삼겹살을 같이 판매해서 그런지 다양한 세트로 구성하여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저희는 1번으로 2인을 주문했습니다 (오리 50g + 삼겹살 50g + 우렁)

     

    메뉴판에 g수가 적혀있어 주문할때 양이 어느정도인지 물어보니 2인분에 200g이 나와서 작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부족할 경우 오리 및 삽겹살을 1인분 추가로 주문한다고 하네요.



    고기랑 쌈채소가 먼저 나왔습니다. 고기 양을 보고 사실 .... 너무 적다 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ㅎㅎ (혼자서 먹기에도 작지 않을까 라는 생각...) 그와 반면 쌈채소는 다양한 종류가 있었고 푸짐했습니다!

     

    예전 쌈밥집은 고기가 구워져서 나왔었는데...이 곳은 오리와 삼겹은 고기를 직접 구워야 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이모님께서 고기양은 작지만 쌈으로 싸먹으면 은근 양이 배가 부르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1인분을 추가할까 고민을 하다가..그냥 패스 했습니다!



    반찬이 나오기 전 고기를 먼저 올려 주었습니다. 2인분의 고기를 판에 올리니 딱...맞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바로 밑반찬들이 나왔습니다. 샐러드, 모기버섯, 순두부, 파김치, 진미채, 배추김치 등등

     

    반찬들 하나씩 맛을 보니 간이 딱 알맞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솥밥과 우렁된장, 된장국이 나왔는데요?!

     

    밥에 윤기가 좌르르르르르르~  한게 너무 맛있어 보였고 우렁 된장은 각각 따로 먹을 수 있게 담아져 나왔습니다. 된장국은 뚝배기에 2인 같이해서 나왔는데 조금 양이 작아서 아쉬웠습니다.



    먼저 우렁 된장을 맛 보았는데요?! 우렁의 크기가 적당하여 씹는 맛이 있었고, 된장이랑 잘 어울려졌습니다. 특히 된장의 강한 맛이 나지 않아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쌈채소에 고기 우렁된장 등등 알차게 한 쌈 만들어서 먹었더니....!!!!

     

    눈이 O.O!! 어 이 맛있는 쌈은 뭐지?! 라며....한쌈 더 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당귀 쌈채소는 향이 너무 좋았고 상추 깻잎 등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ㅎㅎ 쌈채소는 부족할 시 더 요청하면 푸짐하게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우렁된장이 정말 맛있어서 여러가지 쌈과 고기 조합으로 쌈을 싸서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쌈을 평소에 잘 싸먹지 않는데요?...이곳은 무조건 쌈이 필수입니다!!  그렇게 쌈으로 해서 먹으니 고기 추가를 하지 않기를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고기 추가를 하게 된다면 1인분 정도가 적당할 것 같았습니다.

     

    찐리뷰를 마치며

    쌈밥집 치고 싼 편은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요즘같이 비싼 야채 물가에 다양한 종류로 푸짐하게 주시고, 리필까지... 반찬도 다양해서 나름 만족했습니다. 옆 테이블을 보니 제육 쌈밥정식을 먹는 것 같았는데...오히려 제육쌈밥이 좀 더 괜찮아 보였습니다!

     

    다음번에는 제육쌈밥을 한번 맛보러 와야겠습니다!! 다양한 채소에 쌈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곳 '시골쌈밥'으로 GO! GO!

     

     

    서울 영등포구청역/양평역 - 시골쌈밥

    강.력.추.천!!

     

     

    p.s. 내돈내산 맛집 리뷰~ 찐으로 그리고 정성껏 작성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