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Real Review - 서울 맛집

[서울 양평역] '긴자료코' 돈까스와 크림우동 맛집!! 서울 3대 돈까스 맛집! (Feat. 찐리뷰)

by 경제러브 2024. 5. 7.
반응형

서울 양평역 - 긴자료코

돈까스가 먹고 싶다는 사랑스런 아내를 위해 동네 근처로 열심히 서칭하다 발견한 맛집!! 서울 3대 맛집으로 유명하다는데요?!

 

바로 '긴자료코' GINZA RYOKO 입니다! 최근에도 방문했는데요?! 4월 말에 처음 방문하고 나서 지금까지 3-4번정도 방문 했었네요.


 

▤ 목차

     

    '긴자료코' 위치 및 운영시간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선유서로24길 6, 1층 118호

    - 영업시간 : 매일 11:00 ~21:00 / 라스트오더 20:15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주차 : 중흥S클래스 지하 주차장

    - 기타 : 서울 내 체인점이 많다고 함

    * 23년 5월 기준

     

    주문 및 추천 메뉴

    - 주문 메뉴 : 데미그라스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특규동, 명란크림우동, 치킨카라아게 등

    - 추천 메뉴 : 데미그라스 돈까스, 명란크림우동

     

    '긴자료코' 맛집 탐방

    양평역(5호선) 2번 출구에서 도보로 3-4분거리에 있는데요?! 밥먹고 안양천길로 소화시키면 최적의 코스가 됩니다! 평소 '긴자료코' 식당을 지나갈 때면 아래와 같이 음식 모형으로 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곳의 대표적인 메뉴를 모형으로 해 둔 건가 생각했지만, 음식 분류별로 한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식당 내부로 들어가면! 자리가 있는지 먼저 확인한 후 키오스크로 주문을 합니다! 주문시 1인 1메뉴! 전메뉴 포장도 가능하다네요!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하나!! 주문 과정에서 모든 메뉴를 1.5 인분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추가 요금 없이 모든 메뉴 가능하다고 해요! 대식가들에게는 희소식입니다!



    처음 방문 했을때는...이 집의 인기 메뉴인 ~ '데미그라스 돈까스 세트'와 '명란크림우동'을 주문! 둘다 1.5인분으로 변경하여 업그레이드를 하였구요. 사이드로 치킨카라아게(5ps)를 추가했습니다.

     

    자리에 앉은 후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주변을 둘러보니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물과 장국, 반찬(김치)은 셀프여서 주문 후 드실 만큼 가져가시면 됩니다. 장국 김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입구쪽에 앉으시길 추천!



    식당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이자카야?! 풍의 느낌으로 저녁에 꼬치구이에 생맥을 딱! 마셔야할 분위기였습니다. ㅎㅎ

     

    평일 오후 1시에 방문 했는데요?! 점심시간 이후여서 그런지 3팀 정도 자리에서 식사중이었습니다. 다행이도 자리가 여유가 있어서 중간쯤으로 선택! 혼자 식사하기에도 딱 좋은 자리 구성이기에 혼밥러들에게도 추천!



    이렇게 주방이 뻥 ~ 뚫려있어서 조리하는 과정을 볼 수 있었고, 제 앞에는 엄청난 대형그릇(?)이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무게가 1.5kg 나간다고 하네요~ 주로 면과 밥 종류가 이곳에 담겨 나간다고 합니다!

     

    제가 주문한 '명란크림우동'도 이곳에 담겨져 나왔습니다! 어후...직접 들어보니... 설거지할때 엄청 힘들 것 같았습니다 ㅠㅠ



    그릇이 너무 커서 명란크림우동이 마치...정말 조금 나온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 명란크림우동은 먼저 명란젓과 반숙을 열심히 섞어 줍니다! 그리고 맛있게 한입!!

     

    뭐죠? 이 맛?!!

     

    뭔가 표현할 수 없는 중독적인 맛이 있었습니다!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탱탱한 우동면빨...명란이랑 계란반숙이 너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어서 맛잇음 그 자체였습니다. 크림에 밥을 비벼 먹어도 맛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끔 느끼함이 생길때는 김치로 잡아주고 장국으로 깔끔하게 쓰~~윽!



    곧이어 주문한 '데미그라스 돈까스 세트' 와 '치킨카라아게'가 등장했습니다!! 세트 메뉴여서 고로케2개 및 새우튀김 1개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가라아케는 5ps에 3천원 이었는데요. 바삭한 튀김옷이 침을 고이게 했습니다!

     

    사진을 찍자마자 바로~~ 돈까스를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그리고 치킨카라아게 부터 맛보기!! ㅎㅎ



    돈까스는 소스의 맛도 중요한데요?! 데미그라스 소스?! 사실 저는 이 이름을 처음 들어서 이 집만의 특제소스인가보다 생각했는데요

    쉽게 설명하면, 우리가 먹는 오므라이스 소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돈까스랑 데미그라스소스랑 딱 맛을 보았을때~ 오 맛있다! 일단 소스가 달달하며 부드러워 정말 맛있었고, 질리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돈까스의 두께는 살짝 얇았고, 바삭함이 살아있어 좋았습니다!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1.5인분으로 추천!!

     

    고로케는 정말 녹을 정도로 부드러움을 보여주었습니다. 새우튀김은 ㅎㅎ 그냥 맛있는거죠?!!

     

    겨자도 같이 나왔는데요?! 느끼함을 잡아주기 위해 같이 먹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선호하지 않아서 먹질 않았네요! 치킨카라아게는 튀김옷이 얇으며 속이 꽉차 있었습니다! 5ps에 3천원이면 가성비 좋은 메뉴였다고 생각되네용!!



    아내도 맛있다며 계속 감탄을 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진과 같이 깨끗하게 클리어를 하고 이후에 또 방문해서 여러 음식을 맛보았습니다! 저녁에 방문했을 때는, 손님들이 가득차서 웨이팅을 살짝 했습니다! (저녁 6시30분 방문)



    데미그라스 함박스테이크 (1.5인분)과 특규동 인데요?!! 특규동의 경우 고기양 2배로 기존 규동보다 4천원 정도 더 비싼데요. 고기양이 많았으나, 소스가 부족해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함박스테이크의 경우 1.5인분이여서 함박스테이크가 1개 더 나온거 같은데요?! 키오스크 주문시에는 분명...사진에 감자튀김이 있었는데, 실제로 등장한 음식에는 없었습니다. 다 먹고 나서 ..생각이 나서 따로 물어보진 않았습니다 ㅠㅠ

     

    함박스테이크의 데미그라스 소스는 돈까스 소스와 조금 달리 묽어서 더 부드러웠습니다. 함박스테이크도 소스와 잘 어울려져 맛있었고, 함박스테이크 자체도 다른 집에 비해 씹는게 부드러웠습니다.



    매번 올때마다 1.5인분으로 주문하며 맛있게 먹는데요?! 사진과 같이 ...깔끔하게 클리어 합니다 ㅎㅎ

     

    찐리뷰를 마치며

    돈까스를 좋아하시는 분?! 면을 좋아하시는 분?! 배부르고 만족스러운 한끼 원하시는 분! 이 곳 '긴자료코'로 GO! GO!

     

     

    서울 양평역 - 긴자료코

    강.력.추.천!!

     

     

    p.s. 내돈내산 맛집 리뷰~ 찐으로 그리고 정성껏 작성 했습니다!